본문 바로가기

비즈니스 영어

비즈니스영어: 영어이메일 인사말, 첫 시작에는 뭐라고 쓸까요?

영어 이메일로 쓸 때 첫 시작은 어떻게해야 할까요?

To whom it may concern?

 

No No!

 

참고로 To whom it may concern은 수신자가 정확하지 않을 때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.

통상 이력서/CV등을 보내거나, 개인 이메일이 아니라 대표 이메일로 보낼 때가 있죠.

이 표현말고도 Dear Sir/Madam도 사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!

 

 

 

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수신자가 정확하다면, 아주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!

 

 

 

 

Dear OOO,

상사, 동료, 부하직원, 친구, 누구에게나 쓸 수 있는 표현

가장 기본기 중 기본기! Dear (이름),은 누구에가나 쓸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.

 

 

 

 

Hi OOO,

동료, 친분이 있는 사람, 얘기한 적이 있는 상사에게도 쓸 수 있는 표현

 

 

Hi (이름),은 어느정도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친근하게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.

나보다 직급이 더 높은 사람에게라도 기존에 얘기를 나눴거나 심각한 내용의 이메일이 아니라면 쓸 수 있는 표현이죠.

하지만 여러사람에게 동시에 보내거나, 참조에 여러명이 들어가게 된다면 Hi OOO보다는 Dear OOO 을 더 추천드려요!

 

 

 

Hello OOO,

처음 연락하는 사람에게도 쓸 수 있는 표현

 

 

Hello (이름),은 사실 많이 쓰이는 표현은 아니에요.

처음 연락하는 사람에게도 쓸 수 있고, 일반 직장 동료들에게도 쓸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
아주 간단한 추가 팁!

누군가와 이메일을 계속 주고받았을 때 "Thank you"라는 표현을 굉장히 많이 쓰게 될 때가 있어요.

이때,

Dear Vivian,

Thank you for this.

Best regards,

OOO

이렇게 쓸 수 도있지만, 계속 이메일을 주고 받았다면 Dear (이름),을 생략하고 바로 아래처럼 쓸 수 있답니다.

Thank you/Thanks Vivian, it really helps.

Best regards,

Vivian

 

이상입니다.

궁금한 사항이나 상담은 댓글주세요!